'포스트 코로나시대, 사람들의 간절한 문제를 해결하는 탑 메이커'편입니다. Covid-19 이후는 크게 변화될 것이라고 판단되며, 비접촉 기술, 키오스크, 휴대폰 연계의 중요성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ICT 기술(타이젠)을 활용하여 코로나 시대에서 경험을 토대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필요한 하드웨어가 들어간 서비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코로나 19를 기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4차산업혁명은 더 이상 준비단계가 아닌 눈앞에 닥친 시급한 과제로 놓여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트랜드를 상당히 빠르게 수용할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에서 경험을 토대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필요한 하드웨어 기반 서비스 창출을 위한 해커톤입니다.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이러란 상황에서 적합한 간절히 해결을 바라는 진짜 문제를 제시해주세요.
① 사람들이 해결하기는 어렵고,
② 그 문제를 겪는 사람이 어느 정도 있고, (처음에 사줄 만큼)
③ 문제를 해결할 때, 사람들이 비용을 지불할 생각까지 있는 그런 문제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하드웨어 기반 서비스 제공은 문제의 정의에 따라서, 엄청난 파급을 지닐 수 있으며, 적어도 경쟁력을 높일 것입니다.
아이디어만 있다고, 하드웨어기반 서비스를 만들 수 없습니다. 좋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학생, 하드웨어스타트업, 중소기업 기술자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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